공익법인회계기준법에 따라 법인에서는 1년 간 지출한 금액을 국세청과 단체 홈페이지에 공시하여야 합니다.

그동안 지부로 내려가는 회비에 대해서는 100% 목적사업비로 처리하였으나 

 2018년도 결산부터는 이 부분에 대한 세부 지출 내역을 표시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즉 그동안은 회비 전체를 지역활동지원비로 표시했다면

2018년 결산부터는 지역활동지원비의 인건비, 사업비, 기타비용 등 항목을 세분화 하여 지출금액을 표시해야 합니다.

이를 위해서는 각 지부에서 사용 한 회비의 사용내역과 지출금액을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.

 

이에 2018년도 지부회계 결산은 일단 지부에서 1년 간 사용한 회비를 정리하신 것을 토대로 본부에서 보내드리는 양식을 작성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.

(출납부 및 증빙자료는 지부에서 꼭 보관하고 계시길 부탁드립니다.)

 

기본적으로 출납부를 잘 작성하셨다면 크게 어렵지는 않겠지만

혹시 궁금하시거나 어려운 점이 있으시면 질문주시기 바랍니다. 늦더라도 답장은 꼭 해드리겠습니다.^^;;

 

본부서식: 엑셀파일로 4개의 시트로 구성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1. 결산내역 시트를 작성하여 제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~5. 결산내역 작성을 위한 참고자료 임.(회계계정과목 안내, 출납부, 출납부 작성 예)

 

    

자료제출기한: 225

제출방법: wfwp@hanmail.net

첨부자료: 1) 2018년도 지부회계 결산안내

              2) 본부서식 2018결산자료(지부용)